평택시-마쯔야마시 우호 교류 20주년을 맞아, 평택상공회의소에서 경제교류회 가져

2024-10-21     권익수 기자

 

□ 평택상공회의소(이하 ‘평택상의’)는 지난 18일 평택상의 6층 컨퍼런스룸에서 일본 마쯔야마 상공회의소(이하 ‘마쯔야마 상의’)를 비롯한 마쯔야마시 대표단과의 경제교류회를 가졌다. 

□ 이 날 경제교류회는 평택시-마쯔야마시 우호 교류 20주년을 기념하여 마쯔야마시가 평택시를 방문하면서 이루어졌다. 

□ 간담회는 1부와 2부로 나누어져 진행되었으며, 1부는 평택상의와 마쯔야마상의의 경제세미나로 양 도시의 기업 정보 교환 및 상의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고 2부에는 평택시와 마쯔야마시 대표단이 참석하여 리셉션 만찬을 개최하였다.  

□ 이날 행사에는 노시 카츠히토 시장, 하라 슌지 시의장, 타카하시 유우지 마쯔야마상의 회장을 비롯하여 마쯔야마 대표단 3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정장선 평택시장, 강정구 평택시의회 의장, 이강선 평택상공회의소 회장, 관내 기업체 대표 등 총 60여 명이 참석하여 양 도시의 우호 교류 20주년을 기념하였다. 

 

□ 이강선 회장은 “평택시 – 마쯔야마시 우호 교류 20주년을 기념하여 방문해준 마쯔야마 상의를 비롯한 마쯔야마 대표단에게 감사드리며 양 도시의 상공회의소가 협력하여 공공부문 뿐만 아니라 민간부문 차원에서도 양 도시의 우호 증진에 기여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”라고 밝히며 평택상의와 마쯔야마 상의의 협력을 강조하였다. 

□ 정장선 평택시장은 평택시에는 일본 기업이 많다고 밝히며 “평택상의에서 양 도시의 상공인들이 모여 협력을 공고히 하는 자리가 마련된 것이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며 상공인들이 서로 교류를 확대해 나간다면 평택시와 마쯔야마시가 더 가까워질 뿐만 아니라 양 국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” 고 말했다. 

 

□ 노시 카츠히토 마쯔야마 시장은 평택상의 이강선 회장을 비롯한 평택상의와 평택시 관계자들을 만나게 되어 굉장히 기쁘다고 밝히며 “우호교류 20주년을 기념하는 오늘 경제교류회를 계기로 더욱 진보된 교류를 할 수 있을거라 기대하며 마쯔야마시에서도 행정적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겠다”라며 양 도시의 활발한 교류를 기대하였다.  

□ 타카하시 유우지 마쯔야마상의 회장은 “경제교류회가 성대하게 개최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며 시간이 없는 가운데, 준비에 적극 협력해 준 평택시 및 평택상의에 감사드린다” 라고 밝히며 “이번 경제 세미나를 계기로 한국과 일본, 평택시와 마쯔야마시의 연결이 강화되고 교류가 활발히 진행되길 바란다”라며 양 도시의 발전을 기원하였다. 

□ 한편, 마쯔야마시는 일본 최고의 도고 온천과 마쯔야마성을 가진 시코쿠 최대의 관광 도시로 제조업, 서비스업 등 다수의 기업이 입지하고 있으며 올해로 평택시와 우호 교류를 체결한 지 20주년이 되었다.